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9-12
    기록 2021. 9. 12. 17:25

    - 패션은 판타지를 판다. 행복한 여인이 될 것 같은 판타지, 가장 세련되고 아름다울 수 있을 것 같은 판타지, 그 남자가 나를 사랑하게 될 것 같은 판타지임



    - 샤넬은 비싼 물건이 비싸야하는 이유를 설명하지 못하면 돈은 없으면서 머리만 좋고 혀에는 독설을 단 지식인들이 졸부들을 쉽게 놀림감으로 만들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음.

    샤넬 가방을 들고 나갔다가 어느 고상한 자리에서 그런 놀림을 받는다면 아마 다시는 여성들이 샤넬을 들고 나갈 수 없을테니 샤넬은 미리 그런 일을 예방했음. 이건 그냥 비싼게 아니고 비싼 이유가 있어. 그리고 비싸지만 실용적이지 라고 미리 그녀는 모범답안을 마련해 둠.





    - 심리학자들에 따르면 자원봉사적 열정은 그 속성상 오래갈 수 없다고 함. 시간이 지날수록 자신이 베푸는 행위를 평가절하하게 되기 때문. 무보수 인턴십의 경우 손쉬운 구직, 실무경험과 인맥구축, 인건비 절감을 통한 업체의 경쟁력 향상 등 특기할만한 장점이 많은 반면 인턴 당사자들의 심리적 변화와 그에 따른 갈등이 그 장점을 상당부분 상쇄하게 됨. 결국 노동과 금전적 보상이 긴밀한 관계로 엮여 있는 전통적 자본주의 경제구조 속에서는 공짜란 경제적 행위가 될 수 없음.


    - 인턴계층은 갈수록 양극화되어가고 있음. 부모덕에 편안히 인턴생활을 하는 소수집단과 생계를 직접 책임져야 하는 다수집단으로 나뉘고 있음. 후자의 경우 짐처럼 남의 소파를 빌려 잠자리를 해결해가며 풀타임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빚을 얻어 생계를 꾸려나가는 인턴들이 대부분. 심지어 푸드스탬프(정부 무상지원 식권)에 의존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음. 하지만 그런 악착같은 노력과 희생이 대부분 결실을 맺지 못하는 현실은 안타깝다 못해 분하기까지 함. 후자 집단이 전자집단에 비해 인턴생활을 버티는 기간도 짧고 취업경쟁에서 성공할 가능성도 낮기 때문.

     

     

     



    아마존은 자신들이 하려는 일이 '최고의 온라인 상점'이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상품을 파는 유통사'를 만드는 것이라는 점을 명확히 했습니다.



    "불확실성 속에서 미래를 고민하는 사람에게 내가 제안하는 첫 단계는 항상 똑같습니다. 종이 한 장을 꺼내고, 지금 직면한 '잔인한 현실' 다섯 가지를 적어 보라는 겁니다."



    아마존은 '낮은 고정 비용→염가 판매→방문객 증가→입점상 증가'의 순환고리를 만들었다.

    뱅가드는 '저렴한 뮤추얼펀드 수수료→고객의 장기투자 수익률 증대→강력한 고객 충성도→운용 자산 증가→규모의 경제 효과로 수익 증대'라는 플라이휠을 구축했다.






    메이저 카테고리의 메이저 브랜드는 광고를 해도 인지도가 높아지지는 않지만, 선택비율은 높아짐.

    이마트나 맥도날드가 광고를 한다고 인지도가 더 올라기지는 않지만, 더 많은 고객이 이마트나 맥도날드를 선택.

    그래서 1등 브랜드도 광고를 해야 한다. 만약 1등 브랜드라고 광고를 하지 않는다면 시간이 지나도 인지도는 떨어지지 않겠지만 고객의 선택률은 떨어지게 됨.



    - 미슐랭 가이드도 마찬가지. 이는 미쉐린에서 만들었음. 타이어 회사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만든 것. 맛있는 음식점을 고를 때 미슐랭 별 3개라고 하면 사람들은 어느정도 신뢰함. 미슐랭 가이드의 높은 신뢰도를 미쉐린 타이어에 이입을 하는 것.

    기네스북, 역시 기네스 맥주를 알리기 위해 만든 것으로 실제 제품과는 상관없지만 이미지를 이입하는 방법임





    통치의 핵심은 훌륭한 통치가 아니라 권력유지.
    지도자들은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핵심지지자들에게 보상함으로써 지지를 매수함

     

     

     

     


    쾀멘: “다윈의 이론은 신의 존재에 반하지 않는다.

    다윈의 이론은 ‘인류의 신성’에 대해 반대한다.

    이를테면, 인류가 다른 생물과 달리 정신적으로 탁월하고, 신으로부터 편애를 받고, 비물질적이고 영원한 본질을 가졌고, 영원한 삶을 약속받았고, 신의 특별한 기대를 받고, 지구에서 특별한 권리와 책임을 가졌다는 생각에 반대한다





    -진실을 추구하는 사상가의 가장 중요한 첫걸음은 먼저 영원하고 완벽한 진실에 도달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형태의 환상, 모든 사고 오류를 버리는 것이다.


    “신념은 진실의 적으로, 거짓보다 더 위험하다.”




    터널시 혁신
    종종 특정한 질환을 치료하려고 만든 약이 때때로 상당히 다른 질환을 치료하는 경우가 있다.





     드러커에 따르면 기업이 하는 가장 큰 실수는 시장으로부터 배우지 않는 것이다.

    기업의 의도와는 다른 결과가 나오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인데, 이로부터 배우지 않는 것이다. 왜 배우지 않을까?

    기업이 갖고 있는 신념 때문이다.

    특히 상품의 정의, 상품의 용도, 상품의 구매방식에 대한 기업의 강한 신념이다. 이 3가지 요소는 기업 활동을 출발시키는 바탕이다.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2  (0) 2021.11.02
    10-3  (0) 2021.10.03
    9-7 기회  (0) 2021.09.07
    9-3  (0) 2021.09.03
    8-28  (0) 2021.08.28
Designed by Tistory.